스위스 스토리 > 스위스여행

본문 바로가기


스위스여행

  • 스위스 스토리
  • 瑞士物语
  • Swiss Story

스위스의 전통 악기
“호른”을 불러보세요.

瑞士传统乐器 请叫"号"。

Swiss traditional instrument
Try singing " Horn.

Welcome to Swiss Story

스위스의 역사, 문화 등 스위스 관한 전반적인 다양한 정보를 배워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위스와 관련된 다양한 포토존과 스위스 중세 옷을 입은 마네킹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빌헬름텔이 되어 사과를 향해 활을 쏘아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可以学到瑞士的历史、文化等有关瑞士的全方位信息的空间。  
展示着与瑞士相关的各种图片区和瑞士的服装模特儿。  
"可以通过威廉泰尔(william tell)向苹果进行射箭训练。"  

You can learn various information about Switzerland, including its history and culture.   
Various photo zones related to Switzerland and mannequins dressed in the Middle Ages are on display.  
You can become Wilhelm Tell and experience how you can look at an apple!

story_01.jpg

“사랑의 화살”을 쏘세요

"请射出爱情的箭"

Shoot the Arrow of Love

1 : 빌헬름텔 화살 쏘기

스위스 스토리관에 모형 화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위스의 전설의 인물 빌헬름텔로 변신하여 사과를 향해 화살을 쏘아보세요!

瑞士杉管弦乐团准备就绪。 化身为瑞士传说人物威廉泰尔,向苹果望去箭靶!

A model arrow is in the Swiss storey. Turn into Swiss legend Wilhelm Tell and look at the arrow at the apple!

독일의 극작가 실러는 『윌리엄 텔』이라는 작품을 썼는데, ‘윌리엄 텔’은 독일어 빌헬름 텔의 영어식 발음입니다.  
14세기 스위스는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가의 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이곳에 총독으로 부임한 게슬러는 높은 장대에 모자를 걸어 놓고 그곳을 오가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인사를 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아들과 함께 그곳을 지나던 빌헬름 텔은 인사를 하지 않고 그냥 지나칩니다.  
결국 빌헬름 텔은 체포되었고 명사수로서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던 총독은 그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감옥에 가든지,
아니면 50미터 떨어진 벽에 아들을 세워 놓고 아들 머리 위에 있는 사과를 화살로 맞히면 죄를 용서하겠노라고 말이지요.

물론 맞히지 못하면 빌헬름은 자신의 손으로 아들을 죽이는 결과를 초래하겠지요. 명사수의 명성에 걸맞게 빌헬름 텔의 화살은
아들의 머리 위에 얹힌 사과의 중앙을 통과합니다.

그런데 화살 통에서 두 개의 화살을 꺼낸 것을 본 총독은 나머지 화살의 용도를 묻습니다.   
그러자 빌헬름 텔은 “만약 실패하면 당신을 쏘려고 했소”라고 응수해 감옥에 갇히고 맙니다.   
하지만 빌헬름 텔은 감옥에서 탈옥해 군대를 이끌고 합스부르크가의 지배에 맞서 싸워 스위스의 독립을 이끌게 됩니다.  
빌헬름 텔의 사과는 인간에 의한 인간의 지배를 거부하여 약소국의 독립 운동에 불을 지피는 도화선이 되었습니다.

story_02.jpg
2 : 스위스 골동품과 전통의상

스위스 골동품과 다양한 의상들이 전시되어 있고 모자와 가발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展示了瑞士古董和各种各样的服装,还可以戴上帽子和假发拍照。

There are Swiss antiques and a variety of costumes on display, and you can wear hats and wigs and take pictures.

스위스의 전통
1. 전통 축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인접한 세 국가의 문화가 유입되어 다채로운 문화가 형성된 스위스는 전통 축제 역시 화려하다.  
기독교 국가의 전통을 따라 대부분의 축제가 기독교 기념일에 치러지는데, 섬세하고 화려한 전통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축제를 즐길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술이다. 술을 마실 때는 자리한 모든 사람이 건배를 마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예의다.  
스위스에서 건배 전에 술을 먼저 마시는 것은 액운을 불러온다는 미신이 있다.

2. 요들 스위스 알프스 지방의 목동들 사이에서 전해지는 민중 노래다. 영어로 'Yodel' 또는 'Yodle'로 표기된다.   
그 기원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1세기경 알프스의 목동들이 통신 수단으로 '알펜호른'이라는 관악기 소리를 흉내 내 노래한 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한 견해다.  
지금은 스위스 민요로 정착됐다. 지역에 따라 요들의 창법이나 함께 연주되는 악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 지역별로 요들 스타일이 다르다.

That's Coffee
>> CONTACT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이천리 304
TEL: 031)581 9400
FAX: 02)562 7741
 
ⓒ 2014 Edelwis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132-85-35079
(주) 더츠굿 에델바이스
대표이사 김태형 개인정보 책임자 황학주